티스토리 뷰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 모든 것 총정리판

혀에 균열이 생긴다고 해서 균열설.

혓바닥이 이렇게 갈라지면 밥을 먹을 때는 물론,

침을 삼킬 때의 그 입안 압력만으로도

엄청난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ㅋㅋ


뜨겁거나 매운 음식은 진짜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구요, 어쩌면 밥은 커녕

식은 죽을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진짜 물도 마시기 힘들어요..ㅠ

이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로는 꽤나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뭐 가장 흔한 것이 구강건조증.

입속이 너무 건조한데 그것이 오랜 기간 이어질 경우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까지 가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구강건조증을 이유로 드는 건

이상한 겁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는 이유를

또 다시 생각해봐야 하지 않겠어요?

왜 내 입속은 오랜 기간 건조해있었을까.

스트레스를 오랜 기간 많이 받았다거나 화병이

있다거나 오랜 우울증, 불안증세, 불면증 등등을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로 들 수 있겠네요.

이런 사람들은 보통 열이 과다하게 납니다.

혹시 야근하는 사람들 잘 떠올려보세요.

야근하고 회사에서 나올 때 본인 입속을..

입안이 바싹 말라있었을 겁니다.



그것이 결국엔 혓바닥까지 갈라지게 만드는 것이죠.

혓바닥이 갈라지는 건 나이드신 분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편인데, 뭐 고된 일을 하는 젊은층도

이젠 구강건조증을 쉽게 무시할 수는 없겠죠.

어르신들 중에서는 특히 메마르신 분들이

많이 병원을 찾으십니다.

그리고 중장년층이 겪는 갱년기 때문에도

혓바닥이 잘 갈라져요. 갱년기 증상 아시죠?

열이 과도하게 많이 나는 것..!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전 하루에 2L 한 통 마셔요 ㅎ


뭐 쇼그렌 증후군, 건선, 지도혀, 말단비대증,

다운증후군, 베체트병 등등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로 이런 생소한 질병들을 댈 수도 있지만,

이런 질병들은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보다 더 큰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기 때문에 굳이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이제 알려드릴 것은!

혀가 어떻게 갈라지느냐에 따라 신체

어느 부위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조금은 파악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혀 가운데가 세로로 길게 일자로

갈라지는 것은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거나

척추(+목, 어깨)에 문제가 있어 그런 걸 수

있습니다.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아니면 혀 앞부분, 한 1/3 정도에 갈라짐이

다양하게 퍼져있다면 심장 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혓바닥 가장자리,

즉 혓바닥 둘레가 갈라져있다면



근육이나 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구요.

간이 근육을 주관하니까 뭐 ㅎㅎ

꼭 술 때문이라고만 생각하지 마셔요.

스트레스나 화병도 간을 망치니까요.

마지막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로는

비타민 결핍이 있습니다. 여러분을 생기있게

만들어주는 비타민을 잘 챙겨주세요.

과일을 자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조금이라도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 같다면

꼭 스트레스 관리하시고 술 줄이시고

과일과 수분 잘 챙기시길 바랄게요~

이상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 설명 끝.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