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루틴 뜻 (사전적인 의미 말고) 정확히 이해하고 가세요

제 하루 일과는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일어나서 컴퓨터를 켜고

블로그를 합니다. 그리고

캘리그라피를 합니다. 그리고


여자친구와 통화를 합니다.

그리고 캘리그라피나 블로그나

더 잘하기 위해서 연구합니다.

가끔 여행을 떠나기도 하지만,

사실 쳇바퀴 돌아가듯 사는 인생이

싫어 회사를 들어가지 않으려고 하는 건데

돌아보니 쳇바퀴 돌아가듯 살고 있네요.


이런 [일상, 틀에 박힌 일, 일과]를

루틴이라고 합니다. daily routine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하루 일과를 영어로

daily routine이라고 합니다.

보통 이 루틴 뜻에는 판에 박힌,

틀에 박힌, 정해진, 진부한 등의

의미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딱딱 과정이 정해져있는 그러한 것.



그런데 이런 루틴이 사전적 의미에서

더 나아가 [습관적인 행동, 행위]라는

의미로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 항상 같은 과정방식으로

하는 거죠. 같은 행동을 보이구요.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제가 노트북을

처음 켤 때 전 항상 제 책상 옆에 있는

물을 마십니다. 진짜 꼭 마시는 것 같아요.

안 마신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정말 ㅋㅋ


이럴 때 "난 노트북을 처음 켤 때 항상

물을 마시는 루틴을 가지고 있다"고

표현을 합니다. 이것이 더 나아가

운동선수들에게도 적용이 되는데요.

꽤 많은 운동선수들은 경기장에 들어설 때나

본인의 타석, 본인의 서브 차례 등 본인이

실력을 발휘해야 하는 차례에 그들만의

루틴을 보이곤 합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오랜 팬인 전 박한이 선수의

루틴을 알고 있습니다. 항상 타석에 들어서면

모자를 벗었다 다시 쓰고 방망이로 홈플레이트

앞을 땅 찍고 방망이를 여러 번 흔듭니다 ㅋㅋ

타석에 들어설 때마다 항상 그렇습니다.

이상 루틴 뜻 설명 마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