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팔보채 양장피 차이 완벽히 구분해드립니다

일단 그림 상으로는 어떠신가요?

차이가 좀 보이시지 않나요?ㅎㅎ

위 사진이 팔보채고,

아래 사진이 양장피입니다.


물론 양장피도 아래 사진처럼

완전 정갈하진 않습니다.

전분피와 여러 해물, 야채,

고기 등을 섞어서 먹기도 하죠.

섞은 것들을 전분피로

싸서 먹는다고 해야 하나 ㅎㅎ

팔보채라는 이름 그대로를

풀어보면 여덟 가지의 보물 음식

이라는 뜻입니다.

8가지 정도의 보물같은 재료들로

이루어진 음식!

채는 중국어로 요리, 음식을

의미합니다.



양장피라는 이름을 그대로

풀이해보면 두 장의 피를

의미하는데요. 뭐 딱 아시겠죠?

ㅎㅎ 전분피와 여러 고명을

싸먹는 느낌 딱 느껴지잖아요~~

팔보채 양장피 차이가

사진상으로는 커보여도

헷갈리시는 이유는

들어가는 재료가 비슷해서

일 것입니다.


둘 다 여러 야채와 해산물,

고기가 들어가는 음식들

이거든요. 양장피를 마구 섞어서

드신다면 더더욱 헷갈리실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두 음식의 차이는 일단

양장피에는 전분피가 들어있고

팔보채에는 안 들어있다는 것.


그리고 팔보채는 모든 재료들을

고추기름에 볶아 만든다는 것.

양장피는 고명 채소들을 데치는

정도, 간을 맞추는 정도만 해서

밑에 예쁘게 깔아두고

또 다른 재료들은 볶아서

예쁘고 정갈하게 깔아진

볶지 않은 고명들 위에

올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렇게 전분피와 여러 고명들,

여러 잡채 볶음들을 같이 싸서

겨자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훨씬 이해하시기 좋을 겁니다.

팔보채 양장피 차이 딱 아시겠죠?

양장피는 뭔가 월남쌈 느낌도

나네요 ㅋㅋ 물론 섞으면

또 달라보이겠지만 ㅎㅎ


이상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팔보채는 녹말물도

첨가가 되어서 걸쭉한 편입니다.

참고하세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