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추리알 삶기 방법 완벽 정보 꿀팁 공유

솔직히 밑반찬으로 메추리알

장조림 워낙 자주 먹으니

직접 해드시려면 메추리알

삶기부터 고난의 시작일

것입니다 ㅋㅋ


전 개인적으로 메추리알보다는

그냥 계란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한 번에 크게

먹을 수 있어서입니다

ㅋㅋㅋ 다른 이유 없음.

뭐 계란 장조림도 있잖아요.

어디 백반집 가면 계란 장조림

나오는데 그냥 크기 차이일뿐

둘 다 맛은 거의 같습니다 ㅋㅋ


메추리알 삶기는 계란 삶기만큼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메추리알이 더 작아서

껍질이 더 잘 안까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메추리알을 삶을 때는

좀 더 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일단 물을 끓여서 메추리알들을

넣어야겠죠. 물이 팔팔 끓을 때

메추리알을 넣는데



그 때부터 5분 정도를

삶으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메추리알이

냄비 안에서 쉽게 깨져버리니

시간 조절 잘 하시길!

그런데 그 5분 동안 해야할

일들이 있습니다. 메추리알을

넣기 전에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셔야 해요.


소금은 메추리알 껍질이

잘 까지도록 도와주고

식초는 메추리알이 냄비 안에서

깨져도 모양이 어느 정도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메추리알을 냄비에 넣고

끓이는 동안 수저로

둥글게 한 방향으로 물을

저어주면 메추리알 노른자가

메추리알 가운데에 잘

자리를 잡게 된다고 하고



메추리알의 모양도 예쁘게

잘 잡힌다고 합니다.

메추리알 삶기 꿀팁이죠 ㅎㅎ

그렇게 5분 정도 팔팔 삶으셨다면

바로 찬물에 넣으시면 좋아요.

더 탱탱해지고 껍질도 훨씬

잘 까져요 ㅎㅎ

더 껍질을 잘 까시고 싶으시다면

위 사진처럼 페트병은 좀 무리고..ㅎㅎ


뚜껑이 있는 빈 통에 넣어서

뚜껑을 닫고 흔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메추리알이

전체적으로 균열이 가서

잘 까질 거에요.

이상 메추리알 삶기 끝!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