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빔밥 재료 총정리! 가장 맛있는 조합은?

비빔밥 재료는 엄청 다양합니다.

솔직히 그 어떤 채소, 고기도

어떻게 조합을 하고 어떻게

양념을 하느냐에 따라

완벽하게 비빔밥의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조합 중에서도

정말 맛있는 조합이란 게

존재하겠죠? 이 맛있음의 기준도

물론 개인의 취향, 입맛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요.

무생채, 콩나물무침

고추장(다진고기 고추장,

다진마늘 고추장), 달래장,

시금치나물, 고사리나물

계란후라이, 된장국


버섯볶음, 호박볶음

당근, 들기름, 참기름

상추, 깻잎 ,열무

곤드레나물, 감자볶음

양배추, 봄나물 등

이렇게나 비빔밥 재료가 다양하지만,

저희 집이나 제가 먹는 조합은

무생채, 고추장(특히 고기 고추장)

계란후라이, 된장국,

버섯볶음, 들기름, 참기름,

열무, 곤드레나물 등 입니다.



무생채는 거의 필수에 속하고,

무생채가 없으면 콩나물무침

이라도 꼭 있어야 합니다ㅎㅎ

아니면 열무라도 꼭...!

여기에 고추장이 있어야죠.

그런데 고기가 들어있는

고추장이 아주 좋습니다.

솔직히 비빔밥에 씹히는 게

있으면 훨씬 좋잖아요 ㅎㅎ


보통 비빔밥을 먹을 때는

채소 식단을 위해 먹는

사람들이 많긴 한데,

이 정도 고기는 봐줄 만

하지 않을까요?ㅋㅋ

여기에 봄나물 중 하나 아무거나

하나 넣고 없으면 곤드레나물!

그리고 된장국도 조금 넣어주면

정말 좋습니다. 된장국에 또

애호박, 감자, 두부, 버섯. 된장

등 다양한 재료가 있잖아요.



전 애호박하고 고사리나물을

싫어해서 잘 안 넣긴 한데

그래도 몸에 좋은 채소니까ㅎㅎ

그리고 된장국이 있으면 잘

비벼지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버섯볶음과

계란후라이 하나 해서 넣으면

비빔밥 완성? 아닙니다 ㅋㅋ

진짜 마지막으로 들기름이나

참기름 넣어야 완성!


어차피 비빔밥은 본인 기호에

맞게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총정리해놓은 비빔밥 재료

쭉 보시고 집에 있는대로

잘 만들어드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