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급공무원 월급 2020~2021 최신버전 한눈정리

하트시그널 이규빈 같이 한 방에

5급 공무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이런 경우는 정말 드물죠.

제 주변에 공무원이 된 친구들 보면


거의 다 9급입니다. 그리 안 친한 친구 중

7급 한 명 있네요. 7급 공무원 시험 봐서

한 방에 들어간 친구라고 들었습니다.

9급 공무원이 된 친구와 최근 술 한 잔

먹었는데 그 친구가 한탄했던 기억이 있어요.

생각보다 9급공무원 월급이 너무 작다고..


정확한 금액을 얘기해줬었는데

그 친구는 당시 1호봉이었습니다.

이제 2호봉이 되었겠군요ㅎㅎ

근데 그 금액을 들었을 때 솔직히 놀랐음..

알바하는 것보다 적은 느낌이라..ㅋㅋ

1~5급 공무원은 연봉제이고,

6급 이하 공무원은 호봉제입니다.

그런데 그래도 공무원은 수당이라는 게 있으니까.

결국 알바보다는 더 받긴 하겠죠 ㅋㅋ



그리고 9급공무원 월급이 작다 하더라도

개꿀인 이유! 제 친구 개인 사정상

휴직했었는데 월급보다 조금 적은 금액이지만

계속 월급을 주더라구요 ㄷㄷ

그거 보고 진짜 이래서 공무원 하는구나

싶긴 했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사실 저도 과거 어느 공공기관

부처에서 계약직으로 일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대부분의 여비 영수증 처리해서

보고 올리면 다 기관에서

메꿔주는 거 보고 ㅋㅋ 공무원 좋다

싶었었죠. 식비도 지원해주구..

확실히 공무원은 월급이 적은 대신

복지가 좋습니다. 그러니

9급 공무원의 꿈 월급 때문에 놓진 마세요.

노량진 코로나 좀 안타깝네요..



9급공무원 월급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10호봉까지만 올려드려요.

어차피 9급공무원 월급 궁금하신 분들은

대부분 초반 호봉 때가 궁금하실테니.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인사혁신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급공무원 좋아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