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박전 만드는방법 건강하고 쉽게 만들고싶다면!

호박전에는 두 가지가 있죠. 하나는

애호박을 잘게 채써는 것이 아닌, 그냥

얇은 동그란 애호박에 계란전분물 입혀서

기름에 부치는 것, 또 다른 하나는


애호박을 얇고 쟐게 채썰어서 반죽을 만들고

그렇게 얇게 호박전을 부치는 것 이렇게 두 개.

전 후자를 포스팅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만큼 맛없는 전이 없어서...

전자의 호박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ㅋㅋ 그런데 전 왜 맛이 없을까요.

애호박 생맛이 느껴져서 싫더라구요.

여튼 후자라는 것 미리 알려드리면서~


호박전 만드는방법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전 준비물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애호박 하나, 전분가루(감자전분이면 더 좋다),

청양고추, 홍고추, 소금, 건새우, 계란(있으면 좋다)

감자도 추가로 있으면 좋긴 해요~~

계란이나 감자가 추가로 있으면 좋은

이유는 그냥 더 풍부하고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자전을

만들 때 감자를 그냥 갈아서 부치잖아요.



감자 갈아서 전분가루와 계란과 합쳐

반죽을 만들면 더 좋을 것 같아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냥 전분가루

하나만 있어도 괜찮긴 합니다.

호박전 만드는방법 첫 번째는 애호박을 채써는 것.

위에서 두 번째 사진만큼 얇게 채썰어주시면 됨!

그런 다음 그 채썬 애호박에 소금을 뿌려주시는데요.

소금과 애호박이 만나면 수분기가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물을 넣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소금으로 간도 맞춰지구요 ㅎㅎ 거기에

청양고추, 홍고추 잘게 다지거나 자른 것을

넣으시고 건새우도 프라이팬에 한 번 살짝 볶은 후

잘게 다지거나 잘라서 넣어주세요.

프라이팬에 건새우 한 번 살짝 볶으면

새우맛도 올라오고 더 바삭하니 식감도

좋아지잖아요. 그래서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모든 재료를 다 합쳐놓았다면 이제



전분가루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쉐킷쉐킷!

어차피 애호박에서 물이 나와서 걸쭉한 반죽이

될 것입니다. 전분가루 양은 모든 재료의 1/2

정도만 넣어주시면 충분할 겁니다.

전분가루가 감자전분이면 더 좋고, 전분가루가

밀가루보다는 더 몸에 좋겠죠?ㅋㅋ

아까 말씀드렸듯이 감자 간 것, 혹은 계란도

넣어서 섞어주시면 더 풍요로울 겁니다.

그렇게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얇게 펼쳐가며

호박전을 부치시면 건강하고 바삭한 호박전 완성!


p.s. 밀가루 쓰실 거면 중력분 쓰시고

튀김가루, 부침가루 다 가능합니다^^

이 때는 물을 따로 조금 넣으셔야 될 겁니다.

이상 호박전 만드는방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