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최고 쉽게 맛나게 만들어보자

떡 물에 세척 먼저 하세요.

떡은 쌀떡이 국룰인 거 아세요 모르세요?

쌀떡이 밀떡보다 훨씬 몸에 좋습니다.

맛 그리 차이 안나요. 아시겠죠?ㅎㅎ


어묵은 당연히 사각어묵입니다.

이런 사각어묵이 국물 육수에 더 도움이 돼요.

모듬어묵 이런 것들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물론 오래 끓이면 괜찮긴 한데 ㅎㅎ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에서 황금을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육수입니다.

육수만 잘 내면 국물떡볶이는 더 이상

신경쓸 것이 없습니다.

남은 재료 다 때려넣으면 되니까요.


육수내는 재료로 백종원 님은 역시

멸치가루입니다. 백종원 님 특이죠 ㅋㅋ

이 멸치가루를 쓰면 육수가 빠르게 우러나서

백종원 님은 잘 쓰시고 추천하세요.

그런데 전 개인적으로 국물떡볶이 할 때는

멸치가루 + 다시마보다는 소고기를 씁니다.

소고기 양지 국거리 같은 거요.

그런데 멸치가루 + 다시마로도 충분하긴 합니다.

멸치가루는 멸치 내장 머리 떼고

프라이팬에 아무 것도 두르지 않고 살짝

볶은 다음에 믹서기에 윙 하면 끝입니다.



이건 저희 집안 육수 특이에요 ㅋㅋ 소고기 쓰는 거.

고기하고 약간의 기름으로 육수를 내고

떡볶이와 소고기 같이 먹는 게 저희 어머니

레시피거든요. 그래서 저도 그렇게 됐습니다ㅋㅋ 

멸치가루 + 다시마로 육수내는 것이

훨씬 빠르고 쉽긴 하죠. 그냥 바로 물 끓여서

멸치가루 + 다시마로 육수 내고 나머지 재료

다 때려넣으면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끝이니까요.

그런데 저희 집은 소고기 양지로 육수 내잖아요?


웍 같은 데에 기름 정말 조금 두르고 소고기 양지

볶은 다음에 물 부어 육수 만들고

나머지 재료 다 때려넣는 겁니다.

기름 살짝 넣어주면 소고기 양지가 덜 타고

육수가 더 맛있게 우러납니다. 기름 넣어서

맛없는 음식 본 적 있으신가요?ㅋㅋ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재료는 이러합니다.

대파(+양파, 청양고추), 물엿(설탕)

고춧가루, 간장, 고추장, 액젓(+치즈)

양배추는 세척도, 자르기도 귀찮아서 패스~



사실 대파만 있어도 충분한데 양파는

단맛 때문에 저는 넣는 편이구요,

청양고추는 딱 하나만 넣습니다. 살짝 매우면

더 좋아서요. 육수 내고 이렇게 다 때려넣으면

진짜 맛있는 떡볶이 탄생합니다^^ㅎㅎㅎ

그런데 간은 여러분이 직접 만들면서 보세요~

단맛이 더 필요하면 물엿(설탕) 넣고,

좀 간이 약한 것 같으면

간장이나 고추장 넣으면 되고

간이 너무 세면 물 더 넣으면 되고.


사람마다 좋아하는 짠맛, 단맛, 장맛,

매운맛 다 다른데

어떻게 규정짓습니까 ㅋㅋ

간 맞추는 것도 연습입니다^^

이상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설명 완성.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