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산둘레길 코스 지도로 깔끔하게 한 눈에 보실래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고

중구와 용산구를 끼고 있어

명동역, 회현역, 서울역, 충무로역 등등

많은 역에서 갈 수 있는 남산.


접근성이 이리 좋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남산을 찾고, 남산이 정말 유명한

서울에 있는 산 치고는 생각보다

괜찮아서 남산을 찾는 빈도수가 잦죠.

왜 이렇게 이야기를 드리냐면

서울이 환경적으로 좋은 장소는 아니잖아요.

그럼에도 생각보다 관리가 잘 되어가고 있는

산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 코로나 시대이다보니 유튜브에서

남산타워 전경을 매일 틀어놓고 있던데

뭐 나쁘지 않은 산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볼까요?

남산둘레길 코스를 정리해보았어요.

저는 1번 사진 코스로 남산둘레길을

많이 시작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서울에 안 살지만 서울 살 때는

명동역으로 가는 것이 제일 편했거든요.

버스가 한 방에 명동역으로 가서 ㅎㅎ



제가 이렇게 남산둘레길 코스를

나눠놓은 이유는 단순합니다.

역에 따라 나눠서 분리정리해놓았죠.

1번 사진은 충무로역과 명동역 쪽 둘레길.

2번 사진은 회현역과 서울역 방면 둘레길.

3번 사진은 한강진역 쪽 남산둘레길 코스.

4번 사진은 좀 많네요. 버티고개역과

약수역, 그리고 동대입구역 방면 둘레길입니다.


사실 이런 식으로 구분하면 안 되고 ㅋㅋ

뭐 북측순환로, 역사문화길, 자연생태길,

야생화원길, 산림숲길 이런 식으로

구분해야 정확히는 맞는 건데

어차피 남산둘레길 코스가 모두 이어져있는데

편의상 구분하는 것이 더 좋지 않겠습니까 ㅎㅎ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으니

제 포스팅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남산둘레길 코스 지도 정리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용.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