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절 뜻 지금의 의미까지 오게 된 과정 설명

혹시 손절매라고 아시나요? 주식하시는 분들은

다 아는 단어입니다. 혹시 손절매는 아시고

손절 뜻을 모르셨다면 이건 문제가 있습니다 ㅋㅋ


농담이고 주식에서 손절매란 손해를 보고서라도

투자했던 그 주식을 팔아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오를 줄 알고 어느 주식을 산 거죠.

그런데 그 주식이 본인의 예상과는 달리

주가가 떨어지게 되었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왠지 더 떨어질 것 같은 거죠.


그래서 더 손해보기 전에 이정도의 손해를

감수하고 그 주식을 매도해버리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손해를 잘라버리는 매도입니다. 컽!

그런데 이 주식에서의 단어가 어느새

우리네의 일상속으로 완전히 자리잡았습니다.

손절이라는 단어는 정말 많이 쓰여요.



친구 사이나 연인 사이에 특히 많이 쓰이는데

절교라는 말 아시잖아요? 손절 뜻은

이 절교라는 뜻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심 됩니다.

내가 지금의 여친을 계속 만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계속 만나는 것이 너무 힘들고

지쳐.. 이렇게 생각이 들 때 친한 친구와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볼 수 있겠죠.


그럼 친구가 이렇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야. 여자친구가 너를 전혀 생각하지 않아,

배려가 전혀 없어. 손절해라. 니 손으로 헤어져라.

좀 말이 세긴 하지만 의미상 이렇게 쓰입니다.

혹은 여러분의 한 친구가 여러분에게 너무 큰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돌이킬 수 없을 정도의.

그랬을 때 다른 친구가 이렇게 얘기할 수 있겠죠.

이건 그 친구와 손절해야 하는 것 같다.



두 사람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려면

서로가 서로를 당연하게 생각하면 안 되고,

계속 노력해야 하는데 한 쪽이 그게 안 될 경우

다른 한 쪽이 이 관계를 끝내고 싶어지겠죠.

손절하고 싶어지겠죠. 손절 뜻 설명 fin.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