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까마중 효능 정리 끝판왕

쉴틈없는사내 2020. 12. 2. 14:57

 


까마중 효능 정리 끝판왕

전 사실 효능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하는 걸 들으면

그 말을 크게 신뢰하진 않습니다.

뭐 그렇게 큰 효능이 있을까? 싶은 거죠.


그런데 이 까마중이 대표적인 항암

식품이고, 실제 암이 많이 개선된

사례들이 여기저기 보여 놀랍습니다.

까마중 효능 한 번 들어가볼게요.

생긴 것이 머리카락이 없는 중의

머리를 닮았다 하여 까마중입니다.

딱 봐도 반들반들해보이죠?ㅎㅎ

옛부터 종기 치료에 많이 쓰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항염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옛부터 많이 알려져있었던 듯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그렇다고 해요.

그러니 항암 쪽으로도 효능이 있는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체내 해독 작용을 하고

어혈을 풀어주니까요. 사실 해독하면 또 간이죠?

간을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기도 해요.

간기능을 회복시켜주고 간 건강

책임져주는 식물입니다.

제가 사실 까마중 효능으로 항암부터

들어가서 그렇지, 원래 까마중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은 소화기에 좋고,

혈액순환에 좋다는 것.

그리고 폐에 좋은 걸로 유명합니다.



열을 내려주고 가래, 기침을 멎게 합니다.

기관지에도 좋다고 말해도 무방해요.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니

당연히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모두에 도움이 됩니다.

중풍 개선, 혈압 조절 쉽게 해줘요.

눈 노화, 피부 노화도 막습니다.

피부염에도 좋게 작용하는데

이건 아까 항염효능하고도 연관이 있네요.

안토시아닌이 항산화성분이거든요.

그래서 노화방지에 좋은 것입니다.

시력이 좋아지게도 해준다네요.

눈을 밝게 해주고요.


또 까마중처럼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는

건 여성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몸이 따뜻해야 하는

여성들에게 좋고, 여성질환 구체적으로

생리불순, 생리통, 빈혈, 자궁질환,

갱년기, 수족냉증에 좋다고 말합니다.

또 다른 까마중 효능으로는 

소변 잘 보게 해준다는 게 있습니다.

이뇨작용 활발하게 해줘요. 여기서

신장염, 방광염, 요도염, 부종 개선까지

효능이 쭉 이어집니다.



보통 이렇게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몸을 가볍게 해주는데

아까 언급한 해독 효능과도 연관되겠습니다.

또 남성 원기회복, 정력 증강에 좋습니다.

피로회복, 자양강장은 말할 것도 없구요.

여기에 이어 면역력 강화 감기예방까지!

역시 오늘도 효능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지만, 정말 모든 식품들이 다

슈퍼푸드인 것 같은 착각이 드네요.ㅋㅋ

대표적인 효능들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까마중 효능 설명 끝.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