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황청심환 효과 팩트 정리. 확실히 있긴 한걸까?

딱 어제가 수능이었죠ㅎㅎ

수능과 같이 큰 시험을 앞두고

많은 수험생들이 우황청심환을 먹어야

하는지 한 번쯤은 생각하곤 합니다.


수능 전날부터 불안에 떠는 학생도 있고,

혹시 수능 당일 시험지를 받아들었을 때

갑자기 큰 불안을 맞이하는 일이 있을까봐

우황청심환을 생각해보는 것이죠.

그러나 중국이나 북한산 우황청심환은

조심하세요 ㅋㅋ 아주 개판이랍니다.

저 북한으로 수학여행갔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 때 우황청심환이고

호랑이연고고 다 샀었는데


그것들이 모두 이 지경이었을 거란

생각하니까 뭔가 기분이 찝찝하네요..

특히 호랑이연고는 자주 발랐었는데..ㅠ

우황청심환 효과 한 번 같이 알아보죠.

확실히 효과가 있는지까지도 말이에요.

이 우황청심환 효과는 항상 논란이죠.

정말 효과가 있다 없다부터 해서

먹어봐야 역효과이다까지..

그런데 소량을 먹는 건 도움이 될 거라고

의학계에서 이야기합니다.



우황청심환은 우황과 사향이 주재료인데,

긴장완화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성분들로

이루어지긴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는 없음!

릴렉스의 목적만으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부터 미리 먹어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본인에게 맞는지 여부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량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졸립거나


갑자기 두통이 오거나 몽롱하면

큰 시험을 망치게 될 수 있으니까요.

심하면 복통과 구토하고 싶은 증상,

속이 불편한 증상을 겪게 됩니다;;

사실 이 우황청심환은 중풍 치료에

특별히 쓰이는 약입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의 기능을 회복시켜주기도 하여

고혈압, 뇌졸중 등을 치료하는 데에

쓰이기도 했구요. 그래서



조심히 먹어야 하는 건 분명합니다.

저혈압이라면 또 삼가야 하구요.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분명 효과는 있다고 하기 때문에

시험보기 한 시간 전에 드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시간 정도 지나면 우황청심환이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네요 ㅎㅎ

너무 긴장이 심하시다면 꼭 미리 며칠

드셔보시고 본인에게 맞는지 테스트를

마친 다음에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p.s. 그런데 사실 약이라는 건

안 먹는 게 제일 건강에 좋습니다.

심호흡과 이미지트레이닝으로

긴장 최대한 완화해보려 노력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이상 우황청심환 효과 설명 끝.

댓글
반응형